본문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학과안내

현장 실무형 방사선사 양성

방사선과

Home > 학과안내 > 학과소개 > 인사말

인사말

춘해보건대학교 방사선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울산 보건의료의 중심에서
세계의 중심으로 나아가는
춘해보건대학교 방사선과~~

춘해보건대학교 방사선과는 2007년도에 울산에서 처음으로 개설하였으며 현재도 울산 유일의 방사선과로 지역의료 인재와 전국적으로 인재를 진출시키고 있습니다.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지적, 인성적 교육으로 전인적인 인격체를 형성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첨단 방사선 기술과 창의적인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서 의료방사선과 원자력 및 방사선안전관리 분야에 요구되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임상 및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초, 전문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 국제화에 적응하는 국제적 역량을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신 디지털 의료환경을 바탕으로 구축된 최첨단 실습실, 실습용 팬텀 및 측정기를 바탕으로 최신 실습 교육과 이론식 강의를 통한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졸업생은 부산, 울산, 경상권 뿐만 아니라 수도권의 병원에도 취업하고 있으며, 방사선안전관리자로서 원자력 관련 분야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2017년도부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므로서 졸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학업을 수행할 수 있고 취업 후에도 학업에 대한 요구도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전공심화과정 졸업생들도 임상 및 산업체에 우수한 인재로 취업하여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춘해보건대학교 방사선과는 역사에 비해 지역적으로 굳건한 입지를 가지고 있으며, 나아가 경상권 뿐만아니라 전국적으로 비상하고 있습니다. 춘해보건대학교 방사선과에서 미래를 같이 설계 하세요.

방사선과 학과장 김연래